반려동물 이야기 - 일본을 대표하는 견종

오늘은 일본을 대표하는 6가지 견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가지 일본 전통 견종

일본에는 여섯 종류의 전통 개가 있고, 그들은 일본 국민 개로 취급됩니다. 시바견, 기슈견, 시코쿠 견, 홋카이도견, 카이견, 아키타견이 해당됩니다. 이 표준은 6종의 개에 대한 등록부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일본 공공 기관인 니 혼켄 호손 카이에서 1934년에 제정되었습니다.

 

아키타 개

 

시부야에 있는 일본 개의 동상으로 남아 있는 사랑스러운 개 하치코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면 아키타견에 대해 알고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유명한 일본 품종인 시바견과는 다릅니다. 아키타견은 더 크고 뚱뚱합니다. 여러분은 도시에서는 이 개를 많이 볼 수 없을 거예요. 아키타 이누스는 스피츠의 혈통이기 때문에 두꺼운 털과 이중모 같은 추운 날씨에 이상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곰처럼 생긴 얼굴과 큰 뼈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아키타견은 황토색, 얼룩무늬, 붉은색, 갈색, 순백색일 수 있지만 가슴, 볼, 꼬리에는 아키타견 특유의 무늬가 있어야 합니다.

 

홋카이도 개

홋카이도 개는 다른 일본 개들보다 더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일본의 최북단 섬인 홋카이도에 살고 두꺼운 털과 큰 발, 작은 귀를 가지고 있어서 추위를 견딜 수 있습니다. 지적이고, 강하고, 헌신적인 홋카이도 개들은 작은 곰들을 관리할 수 있는 사냥개들로 길러졌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의지가 매우 강한 품종이고 다른 개들에게 공격적인 공격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인과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고 많은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카이 개

카이견은 원래 일본에서 가장 독특한 품종 중 하나였습니다. 카이견은 야생 멧돼지, 사슴 그리고 새를 포함한 야생 동물 사냥꾼으로 자랐습니다. 이 품종은 일본의 산간지역에서 서식하여 빠르게 발달된 근육 체형으로 진화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리하고 학습이 빠르고 주인의 비위를 맞추는 것을 좋아하지만, 상당히 독립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의 뿌리를 고려해 볼 때, 카이 켄은 완벽한 사냥 본능을 가진 매우 활동적인 개입니다. 

 

기슈 개

기슈견은 일본에서도 비교적 희귀한 사냥개입니다. 일본의 전설에 따르면, 기슈견은 사실 늑대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똑똑하고 용감하며 독립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종류의 일본 개들보다 더 충동적입니다. 그들은 사냥에 대한 강한 자연적인 본능을 가지고 있고, 결과적으로, 다른 작은 애완동물들을 근처에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됩니다. 활동적이고 야외 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 지능적인 개는 또한 탈출의 예술가이기도 합니다!

 

시바 개

시바견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인기 있는 일본 품종은 시바견입니다. 시바견은 일본에서 가장 작은 스피츠 종입니다. 하지만 최근, 아파트에서 기르기 쉬운 사이즈의 더 작고 귀여운 시바견을 가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일본 개들 중에서도 확실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시바견은 작고 뾰족한 귀와 튀어나온 주둥이, 그리고 비뚤어진 꼬리가 특징입니다.

 

시코쿠 개

 

시코쿠견은시코쿠 견은 늑대처럼 생긴 아름다운 일본 스타일의 스피츠 품종입니다. 비슷한 종인 시바견처럼  시코쿠 개도 일본의 국견입니다. 이 종은 매우 희귀하고 일본에서도 찾기 어렵습니다. 시코쿠 견은  시바견과 아키타견에 비해 고집이 덜 세고 다루기가 더 쉽다고 합니다.

 

다른 종류의 일본 개

만약 여러분이 귀여운 개를 찾고 있다면, 일본 스피츠를 길러 보세요.

이 작고 부드러운 일본 품종은 완벽한 애완동물이고 도시 사람들이 많이 기릅니다. 그들은 시베리아 사모예드와 유전적으로 가까운데, 두껍고 긴 흰 털이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다른 종류의 스피츠처럼, 그것은 튀어나온 모양의 주둥이와 뾰족한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 스피츠는 활기차고 순종적이지만, 제대로 훈련시키지 않으면 짖을 것입니다. 이 종은 어린이들과 다른 애완동물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일본 테리어도 일본의 작은 개입니다. 일본 테리어들은 일반적으로 하얀 몸과 검은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앞으로 구부러지는 뾰족한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조용한 것을 선호하는 가족에게 알맞은 애완동물입니다. 일본 테리어는 일본에서도 드뭅니다.

 

토사견

일본에서 가장 큰 품종은 토사견입니다.

일본의 많은 다른 종류의 개들과 달리, 토사견은 스피츠 종이 아니라 마스티프 종입니다. 일본의 마스티프는 사냥견으로 길러집니다. 그들은 짧고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고 빨간색, 연한 갈색 또는 얼룩덜룩한 무늬입니다. 토사견은 예민하고, 충성스럽고, 조용합니다. 그들은 훌륭한 경비견이고 아이들과 잘 어울립니다. 

 


시바견은 익숙한 반려견이죠? 요즘 산책나가면 한-두마리는 꼭 보입니다.

진돗개와 비슷하게 생겨서 헷갈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

오늘은 일본을 대표하는 일본 품종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반려동물이야기로 찾아뵐게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